한화 스페이스허브 TV의 새로운 도전, ‘마션129’
바야흐로 대 유튜브 시대라고 하기엔 이미 유튜브는 우리 일상에 스며든 플랫폼이죠. 옛날에는 블로그와 같은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에서 자료를 찾는 일이 잦았는데, 지금은 영상을 통해 정보를 찾는 사람이 더 많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영상 플랫폼은 우리 일상과 함께 하는 존재가 됐습니다. (당장 저는 텍스트로 소식을 전달하고 있지만요.)
이와 함께 자연스레 영상 콘텐츠를 통한 기업들의 시도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가 빛을 발하는 사례 중 하나가 낯설고 어려운 주제의 분야를 친숙하게 만드는 일이라고 보는데요. 한화 그룹의 우주사업인 ‘스페이스허브'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스페이스 허브 TV가 알맞은 예입니다.
스페이스 허브 TV (Space Hub TV)
우주강국 대한민국을 위하여༼ つ ◕_◕ ༽つ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가는 한화의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지난 6월 개소한 이래 꾸준히 우주 관련 영상을 선보여온 스페이스 허브 TV에서 숏 코미디를 표방한 마션129를 새롭게 런칭했습니다.
제목만 봐도 짐작하시겠지만, 화성인(Martian)이라는 뜻을 담아내면서 동시에 동명의 SF영화를 떠올리게 하고, 129를 붙여 ‘무슨일이고(머선일이고)’ 밈을 활용했습니다. 그만큼 본격적인(?!) 코미디를 연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화성으로 파견을 떠나는 태훈과 성욱이 준비 과정을 그린 1화를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다양한 말장난으로 시종일관 경쾌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말장난이 취향에 안 맞으실 수는 있지만, 묘하게 중독성있는 말장난이라 시쳇말로 ‘자려고 누웠을 때 생각나서 피식할 만한' 느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화와 3화로 이어지면서 점차 우주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서태훈, 임성욱 배우의 코믹연기가 점점 폼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를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

지난 11일부터 정기적으로 올라가는 ‘마션129’. 몇 화까지 이어질지, 어떤 스토리로 이어질지는 짐작조차되지 않는데요. 재미와 영상미, 그리고 동시에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콘텐츠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새로운 소식(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립 70주년 맞은 한화, 앞으로 다가올 미래가치는? (0) | 2022.11.02 |
---|---|
3년 만에 돌아온 불꽃의 향연,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 (0) | 2022.09.26 |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돌아보는 대한민국의 우주 기술 국산화 노력 (0) | 2022.06.28 |
미래 우주인을 위한 작지만 큰 걸음, 우주의조약돌 프로그램 (0) | 2022.05.16 |
우리에게 다가오는 우주, 한화그룹의 새로운 우주 개발 프로젝트 (0) | 2022.04.10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창립 70주년 맞은 한화, 앞으로 다가올 미래가치는?
창립 70주년 맞은 한화, 앞으로 다가올 미래가치는?
2022.11.02제가 한화 프렌즈 기자단으로 활동할 때만 하더라도 63 빌딩과 딱 알맞은 63주년… 이런 퀴즈가 나왔었는데, 어느새 시간이 지나 지난 10월 9일은 한화그룹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날이었습니다. '한국화약주식회사‘로 시작한 한화는 이제 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발돋움할 정도로 질적으로, 양적으로 많은 성장을 이뤘는데요. 2021년 기준으로 총자산 규모는 군내 재계 순위 7위에 이를 정도로 한국 경제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화그룹은 ‘사업보국(事業報國)’이라는 창업이념이 있습니다. 이는 사업을 통해 국가에 이바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한화는 1952년 창립 이후 화약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전후 재건 과정에 앞서며 이러한 창업이념을 충실히 따라왔습니다. 그리고 이는 … -
3년 만에 돌아온 불꽃의 향연,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
3년 만에 돌아온 불꽃의 향연,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
2022.09.26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어느새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개인적으로 봄과 가을이 오는 것을 느끼는 지표가 있습니다. 콧물이 주르륵 흐르는 알러지 비염이라든지, 교향악축제, 혹은 한화클래식 같은 클래식 행사가 있네요. 예전에는 한화와 함께하는 불꽃축제가 가을을 알리는 지표였는데, 근 3년 동안 코로나19 때문에 열리지 않아 더이상 레퍼토리에 넣지 못했습니다. 그랬던 불꽃축제가 3년 만에 ‘We Hope Again’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한화와 함게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가 오는 10월 8일(토)에 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제가 예전에 한화프렌즈 기자단에 응모한 이유여기도 했을 정도로 볼거리가 풍성… -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돌아보는 대한민국의 우주 기술 국산화 노력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돌아보는 대한민국의 우주 기술 국산화 노력
2022.06.28얼마전 한 차례 연기 끝에 누리호가 2차 발사를 성공하면서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7번째 독자적인 우주 수송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지난 2021년 10월 21일 1차 발사 시 성공적으로 모사체 분리를 이뤘으나 궤도에는 진입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씻어낼 수 있는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갈 길이 멀다는 평도 있지만, 오랜 시간 우주 기술 국산화에 힘을 실어온 노력이 한 차례 결실을 맺지 않았나 싶습니다. 우주 기술 국산화를 위한 노력 한국형 우주발사체하면 누리호보다 ‘나로호’를 먼저 떠올리실 분도 많으실 겁니다. 다만, 나로호는 소형 위성을 실을 수 있는 반면에, 누리호는 1톤급 실용 위성을 탑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만큼 기술력이 더 확보됐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나로호는 1단 엔진을 러시아에서 제… -
미래 우주인을 위한 작지만 큰 걸음, 우주의조약돌 프로그램
미래 우주인을 위한 작지만 큰 걸음, 우주의조약돌 프로그램
2022.05.16지난 글에서 우주라는 공간이 개념적으로, 경제적으로, 기술적으로 가치가 있는 공간이라는 말씀을 드린 것 같은데요. 한화그룹에서 중학교 1~2년 학생을 대상으로 카이스트 석박사들의 팀 프로젝트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되는 '우주의조약돌'이라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우주의조약돌 한화 스페이스 허브가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카이스트 교수진이 직접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중학교 1~2년 학생 30명을 선정해 운영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카이스트 석박사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과 같은 방식을 경험하는데요. CDR(Conceptual Design Review) 방식의 프로그램은 과제의 주제 선정, 논리 구체화, 과제 완성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자기 주도형 방식으로 진행합…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